본문 바로가기

가파도 여행 후기 (배시간, 청보리, 자전거, 맛집)

샐러던트 2023. 3. 3.

 

제주 가파도 방문 후기
제주도 가파도 아이와 후기

 
제주도에 작은 섬 가파도에 배 타고 갔습니다. 가파도는 청보리로 유명하고 제주도의 작은 섬입니다. 가파도 배편은 늘 있는 게 아니라 풍랑이 심할 때 결항이 되고 하죠. 저는 날씨가 좋아 가파도를 아이랑 가족과 함께 여행할 수 있었는데요. 가파도 가는 배편, 배시간, 맛집, 숙소(팬션), 자전거(아이랑), 청보리 축제, 가파도 섬 면적까지 보고온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청보리의 섬 가파도 여행 후기

제주 가파도 배편

제주도 모슬포(운진항)에서 가파도로 가는 배를 타러 갔습니다. 그날따라 바람이 많긴 했는데, 혹시나 해서 운진항으로 가봤습니다. 그런데, 풍랑주의보로 인해 마라도, 가파도 결항되었다고 적혀있었습니다. 미리 알아보고 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가파도 배편 결항 확인하는 방법

① 네이버에서 '기상특보'로 접속한다 -> 강풍특보를 확인하여 제주도-가파도 가는 뱃길에 강풍특보가 있는지 확인한다
② 전화로 가파도 결항 소식을 확인한다. 전화번호(문의전화) : 064 -794-5490 (주)아름다운섬나라

가파도 배편 결항 풍랑주의보

 

제주도(운진항) 가파도 배시간 및 요금

배시간

배로 가는 시간은 편도 10분 정도 소요된다. 구매 시 왕복 티켓을 구매하게 되는데, 대략 가파도 도착 후 2시간 이후에 오는 첫 배편을 타고 돌아와야 한다.약, 2시간 이후 첫 배편을 타지 못하면 다음 배를 타야 하는데 배에 자리가 없는 경우 돌아오기 어려울 수도 있다(주의사항)

구분 제주도(운진항) 출발 가파도 출발 기타
출발 시간 9시, 10시, 11시, 12시 10분 9시 20분, 10시 20분,
11시 20분, 12시 30분
청보리 축제기간에는
30분 간격으로
증편하여 운영함
13시, 14시, 15시, 16시 13시 50분, 14시 50분,
15시 20분, 16시 20분

 

요금표

일반요금 및 우대요금으로 구분하여 정리하였다. 제주 도민의 경우도 할인 혜택이 있으며, 예매 시 전화 예매를 권장한다고 한다.

구 분 요 금 (원)
일반 성인 6,500
청소년 6,500
소인 3,300
우대 경로 5,200
장애 1~3급 3,300
장애 1~3급, 보호자 1인 3,300
장애 4~6급 5,200
유공자 5,200
상이군경 5,900

 

제주 운진항 가파도 여객선 승선권 예매방법 (인터넷, 모바일)

당일 기상, 풍랑 정도에 따라 여객선 출항 가능여부가 결정되므로, 현장에서 매표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링크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 (링크) https://island.haewoon.co.kr/
 
모바일로 승선권 예매하는 화면은 아래 왼쪽 그림 참고, 현장 매표는 아래 오른쪽 그림을 참고 바래요.

 

매표 시, 승선신고서 작성

배탑승 전, 매표소에서 승선신고서를 작성하게 된다. 매표소에서 배표(승선권) 구매 시, 신분증을 보여줘야 하고 승선신고서도 작성해야 하니, 아래 그림 참고하시기 바래요.

승선신고서

제주도 시원한 곳 여행지 추천 BEST 4
 
 

가파도 가는 배편

가파도 가는 배는 '블루레이호'이며, 1층, 2층으로 구분하여 배를 탈 수 있다. 날씨가 좋으면 2층으로 가서 바닷바람을 쐬는 것도 추천한다. 단, 작은 배로 배멀미가 걱정되신다면 1층 중앙자리 좌석을 추천드린다.

가파도 블루레이호

 

청보리, 바다가 아름다운 가파도 도착

가파도에 도착하자마자, 사람들이 한라산이 보이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시작한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자전거를 탈 계획이 있다면 자전거 대여소로 발걸음을 빠르게 옮겨야 한다는 것이다. 배에서 내린 곳에서 100미터 정도 걸어가면 자전거 대여 가능한 곳이 보인다. 빨리 가야 상태 좋은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자전거 대여 요금은 1인용 오천 원, 2인용 만원이다.
 

가파도 2인용 자전거

아이랑, 가족과 함께라면 2인용 자전거를 추천한다. 가파도는 지형이 평탄하고 경사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아이와 연인 정도는 태우고 2인용 자전거를 탈 수 있다. 건강한 아이 엄마라면 어린아이와 함께 타는 것이 가능하다. 아래 영상으로 아이랑 2인용 자전거 타는 모습을 찍었으니 참고 바래요.

(참고로, 아이가 페달에 발이 닿지 않아도 같이 탈 수 있어요ㅎ)

가파도 자전고 요금표

 

제주도 시원한 곳 여행지 추천 BEST 4

2인용 자전거로 가파도 올레코스 둘러보기

가파도 둘러보기, 올레코스는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린다. 2인용 자전거로 쉬지 않고 천천히 둘러보면 20분? 정도 걸린다. 하지만 저는 아이와 함께 여기저기 둘러보다 보니, 1시간 정도 걸렸다.


아, 주의할 점이 있는데, 가파도 와서 자전거를 잘 못 타는데, 타시는 분들이 있다. 그런 분들과 자전고 충돌사고에 조심하기 바란다.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자전거 타다 중심이 흔들리고 잘 못타는 분들은 넘어지는 걸 봤다...

가파도 여행지도 올레코스

 
가파도를 둘러보면, 청보리 밭이 나오는데 바람이 청보리를 스쳐 지나가는 소리는 정말 아름답다. 제주도 해변가와 다른 작은 섬의 바닷가는 또 다른 아름다움이 있었다. 갈매기 떼가 있어서 사진을 촬영했는데 자세히 나오지 않네요; 가파도 바닷바람에 날리는 청보리밭 뷰는 영상으로 감상하세요^^

 

가파도 청보리밭가파도 바닷가

 

가파도 섬면적 및 행정구역

가파도는 제주도에서 2km 정도 남쪽으로 떨어진 작은 섬이고 면적은 0.9㎢ 으로 마라도의 3배 정도이다. 가파도의 주민수는 200명 정도 수준이고 행정구역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속한다. 학교는 가파 초등학교가 있는데, 우리나라 최남단의 학교이다.
제주도 시원한 곳 여행지 추천 BEST 4

가파도 맛집 및 숙소

저는 맛집과 숙소를 가진 않았다. 이유는 2시간 정도밖에 안되는데, 무리하게 식사를 하고 배가 부른 상태에서 작은 배를 타는 건 싫었기 때문이다. 자전거로 돌아다니면서 예쁜 숙소 및 식당을 발견하긴 했는데, 소개드리고 싶다.

맛집

① 가파도해물짜장잠뽕 - 해물이 들어간 중국집 요리이다. 단품으로 해산물 중국요리를 즐길 수 있다.
② 가파도용궁정식 - 해산물 중심의 상차림, 고등어구이도 있으니 아이랑 함께 하는 가족은 괜찮을 듯하다. (단, 정식은 6세 이상이면 1인 1 주문이니 참고 바래요)

숙소

숙소는 개인적으로 꼭 가보고 싶다. 다음 제주 여행 때 1박을 꼭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파도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거 같았다. 큰 섬과 작은 섬의 바다의 풍경은 다르게 예쁘기 때문이다.
아래 숙소는 검색만 했는데 7-8 곳 정도 숙소가 있었다. 가격만 알려드린다.
① 가파리212 - 비수기 12만, 성수기 15만
② 가파도하우스J민박 - 13만 시작
③ 가파도상동펜션 - 2인 기준 : 7 ~ 10만 원, 독채(복층) : 15 ~ 20만 원
 

가파도 청보리 축제

가파도 청보리 축제 시기는 4월 정도이다. 배편은 축제기간에 증편되니, 축제기간에 여객선 운항시간을 다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기상악화 등 현장 여건에 따라 운항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축제기간에는 문화체험을 참여할 수 있는데, 농촌문화체험으로 청보리밭 걷기, 돌탑 쌓기, 보리 피리 만들기 등이 있고 어촌문화체험으로 문어 통발 체험, 낚시 대회, 가파도 돌게 경주대회 등이 있다.
 

가파도에서 제주도(운진항)로 돌아오는 배편

제시간에 맞춰서 배가 들어온다. 배 들어오는데 바다에서 숭어 떼가 지나다녔다. 그다음 배를 타고 싶었지만, 다음에 꼭 가파도에서 1박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마무리한다.

 
가파도에서 제주도 운진항으로 돌아가는 배 안에서도 아쉬움에 뒤를 많이 돌아봤습니다. 가파도 정말 아름답고 제주도와는 또 다른 섬이었습니다. 추천드리며,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운진항으로 돌아와서 파스타, 피자 전문식당 트라몬토로 갔습니다. 후기는 아래 링크로 봐주세요(내돈내산)

(링크) 제주도 서귀포 파스타 맛집 트라몬토

(링크) 제주 쇠소깍 카약 예약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