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안장 쿠션 추천

샐러던트 2023. 4. 9.

 

자전거 인장 쿠션 후기
엉덩이가 편안 안장쿠션 후기

날씨가 좋아서 자전거를 가족과 함께 타고 있는데요. 오래 타지도 않았는데, 엉덩이가 아파왔습니다. 자전거 안장이 딱딱해서 그렇구나 싶어서, 자전거 안장, 자전거 패드 바지 둘 다 알아봤습니다. 자전거 패드 바지는 자전거 탈 때마다 따로 챙겨야 하니, 귀찮을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자전거 안장을 푹신한 걸로 찾아서 구매해 봤습니다. 그리고 나가서 1시간 넘게 타보고 후기를 남깁니다. 내돈내산입니다.

 

 

자전거 안장 쿠션 구매 후기

자전거를 오랜만에 타기도 했지만, 짧게 타도 엉덩이가 아파왔습니다. 그래서 안장 쿠션을 알아봤고 구매 후기를 남깁니다. 쿠션 좋은 안장으로 바꾸고 6개월 정도 꾸준히 타봤습니다. 물론,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자전거 기존 안장 문제점

기존 자전거에 있던 안장입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립니다. 제가 처음에 탔던 자전거 안장은 기존 안장 + 안장 젤 커버였습니다. 자전거 구매시에 있던 안장은 아플 거 같아서, 젤 타입에 안장 커버를 미리 구매했었고요. 이 정도면 괜찮을 줄 알았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구성하고 자전거를 탔습니다.

자전거 안장, 안장 커버 구매 후기

자전거 안장 쿠션 구매

기본 안장에 젤 타입 안장을 구매해도 엉덩이가 아팠습니다. 그래서 안장 쿠션이 두꺼운 제품으로 다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제품은 2중 스크링 쿠션이 있는 안장 제품입니다.

자전거 안장 쿠션 (할인중) - 무난히 예쁨

 

 

제품 사이즈, 소재 특징

☐ 소재 : 내마모성, 내구성이 좋은 소재, PVC 방수 소재

☐ 두께 : 충격흡수에 좋은 우레탄 쿠션으로 그 두께가 무려 5.5cm나 됩니다

☐ 사이즈 : 길이 250mm, 너비 200mm 정도

 

자전거 안장 설치 방법

이 제품은 브라켓 연결 타입(마운트형)으로 옵니다. 안장은 기본적으로 마운트 타입과 레일식 타입으로 나뉩니다. 제 자전거는 레일식 타입입니다. 그래서 연결해 온 브래킷을 풀고 레일식 연결로 장착했습니다. 사진으로 자세히 보여드립니다.

1) 안장 쿠션 브라켓 제거 전 확인

브라켓 제거 시 도구가 필요한데요, 기어렌치가 있으면 좋습니다. 없다면.. 없으면 안 될 거 같습니다.

 

2) 안장 쿠션 브라켓 제거 후

제거 후에 보니, 오른쪽 기존에 있던 레일식 안장과 같은 모습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원래 있던 레일식대로 연결하면 됩니다.

3) 새로 구매한 안장 쿠션 설치 방법

필요한 도구는 육각렌치입니다. 레일식 조립에 설치된 단면을 보여드립니다. 단면을 꼭 확인하세요. 나중에 조립할 때 참고해야 하는데요. 즉, 어떤 순서와 차례로 조립해야 하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죠.

 

자전거 안장 쿠션 푹신한 정도

자전거 안장 쿠션은 할인중 (설치하면 무난히 예뻐요)

 

 

안장 쿠션 설치 완료 사진입니다. 이렇게 쿠션을 교체한 뒤로, 1시간 정도 타서 돌아다녀 봤습니다. 엉덩이가 아프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정말 푹신 한 건 아니고, 아프지 않는 수준이네요. 자전거를 탔지, 소파에 앉아 있는 건 아니니까요 ㅎ 그래도 엉덩이가 행복해합니다. 자전거 타서 엉덩이 아프고 사면 늦어요...

자전거 인장 쿠션 설치 후

 

자전거 안장 쿠션 구매평

자전거 안장 쿠션은 자전거로 빠르게 달리지 않고, 스피드 보단 편안함을 추구하신다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여성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자전거로 편안하게 엉덩이 아프지 않고 마실 다니는 수준의 라이딩을 원하시면 안장 쿠션 정말 추천드립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